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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교정기술원(주)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평균 7일가량 소요가 되나 품목별 대기물량에 따라 소요기간이 단축이
될 수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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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정받을 장비와 첫 거래 혹은 업체정보 변경시 사업자등록증 사본를 지참하시어
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교정신청서는 내방 시 작성하시거나 우리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작성
하시어도 됩니다. (홈페이지에서 미리 작성 후 방문 시 접수시간 단축됨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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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계측관리시스템(TIMS)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한 후 [교정진행현황] 메뉴에 접속하여
조회하시면 됩니다.
메뉴경로 : [교정업무 or 교정관리] → [교정진행현황]
- 계측관리시스템(TIMS) 주소 : http://tims.sict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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표준소급비는 정부에서 한국계량측정협회로 하여금 국가측정표준의 개발과 소급성유지
업무를 수행토록 하고 그에 소요되는 비용입니다.
- 교정비용은 직접비용인 교정수수료(국가교정기관의 인적, 물적비용)와 간접비용인
표준소급비
(국가측정표준의 소급성 유지)로 구성되어 있으며, 교정수수료는 교정기관에 표준
소급비는 한국계량측정협회에 지불해야 합니다. 따라서 계산서는 통합하여 1장으로
발행됩니다. (2012. 1. 1이후 소급비는 수수료 10% 입니다.)
- 법적근거는 국가표준기본법 시행령 제18조에 업무 범위와 비용부담 조항이 명시되어
있습니다.
-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계량측정협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홈페이지 http://www.kasto.or.kr
전화 02-586-2072/ 02-3489-1300
- 한국계량측정협회의 주요업무 내용
- 측정의 정밀정확도 유지를 위한 측정표준과의 비교사업
- 교정절차서 개발보급
- 측정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
- 교정기관의 측정표준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및 숙련도 개발사업
- 국가측정표준 소급체계를 선진국수준으로 유지보급
- 정부에서 위탁한 측정표준의 각종사업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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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분증 및 명함 확인 후 출고 가능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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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측정불확도란 무엇인가?
- 측정불확도의 정의 : 사용된 정보를 기초로 하여, 측정량에 대한 측정값의 분산
특성을 나타내는 음이 파라미터
- 측정값은 늘 애매함 즉 불확실성을 가지므로 측정 결과를 나타낼 때는 측정값뿐만
아니라 불확도 값도 함께 나타내는 것이 올바른 표현 방법이다.
- 측정불확도는 일반적으로 여러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
있다. 한 부류는 여러 번 측정한 결과의 통계적인 분포로부터 값이 결정되는 것으로
시험 표준편차로 나타낼 수 있고, 다른 부류는 마찬가지로 표준편차로 나타낼 수
있지만, 경험이나 다른 정보에 근거하여 가정한 확률분포로부터 그 값이 결정되는
것이다.
- 측정결과는 측정량의 값에 대한 최선의 추정값이라 할 수 있으며, 여러 가지
원인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불확도 성분이 모두 분산의 원인이 되는데, 사용된
표준기와 표준물질, 보정 등에 관련된 성분처럼 계통효과에서 기인하는 성분도
포함된다.
- 측정불확도의 필요성
- 측정불확도는 측정결과의 품질을 정량적으로 표시하는 양으로, 측정결과가 측정량의
값을 얼마나 잘 측정하였는가에 대한 답을 준다.
측정불확도는 측정결과의 신뢰성의 정보를 줄 뿐만 아니라 다른 결과나 기준값과의
비교에도 사용된다. 측정불확도를 통한 상호비교에서의 신뢰성 확보는 통상무역
에서의 발생하는 많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.
또한 측정결과를 규격이나 규정에서 정의된 제한값과 비교할 경우가 있는데,
측정불확도를 이용하면 그 결과가 허용치 이내에 안전하게 존재하는지 아니면 간신히
허용치 주의에 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. 가령 결과가 제한값에 아주 가까운
경우에는, 측정불확도를 고려하여 측정된 특성이 제한값 이내에 못 들어온 상황에
대비해 그에 관한 위험관리를 고려해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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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정견적요청 메뉴에 접속하여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 후 교정대상 리스트를 첨부하여
주시면 됩니다.
교정견적요청 메뉴 경로 : [교정서비스] → [교정견적요청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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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. 신용카드 결제 가능합니다. (방문결제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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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정기술원은 공인교정 인정제도(KOLAS)에 의한 교정기관으로서
교정기술원에서 발행하는 공인교정성적서는 국내외적으로 공인인정이 됩니다.
- KOLAS 인정서 및 인정범위 자료를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게시판 경로 : [교정서비스] → [인정증 및 인정항목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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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근무시간은 08:30 ~ 17:30 이며, 12:30 ~ 13:30 까지는 점심시간입니다.
- 주5일제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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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택배 의뢰시 : 교정대상기와 교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안전하게 포장 후 발송하여
주시면 됩니다. 첫거래 혹은 업체정보 변경시 사업자등록증사본을
첨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신청서는 누락시 발송자 확인 안되어 접수가
지연 되오니 반드시 작성 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내방 접수분 혹은 출장교정시 픽업분을 택배로 받으시고자 하실 경우에는 택배 담당자
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택배담당 연락처 : 031-379-51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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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홈페이지의 샘플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샘플위치 : [교정업무절차] → [입고교정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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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내 드리는 세금계산서를 처리 후(입금) 방문하여 주시면 됩니다. 혹은 방문시
카드결제가 가능 합니다.
또한, 택배로 물품을 받으시고자 하실 경우에는 입금 후 택배 담당자에게 연락하여
주시기 바랍니다.
- 택배담당 연락처 : 031-379-51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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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우리은행 (계좌번호 : 304-069515-13-101)
- KEB하나은행 (계좌번호 : 148-22-00546-3)
- 국민은행 (계좌번호 : 272537-04-000074)
- 기업은행 (계좌번호 : 336-027891-01-017)
- 하나은행 (계좌번호 : 416-910016-67204)
- 신한은행 (계좌번호 : 513-01-067463)
- 농협 (계좌번호 : 207054-55-005348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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